- 좋은글사진이야기

포항운하의 봄(20150417)

安永岩 2015. 4. 27. 15:27

 

포항운하의 봄

 

포항운하관

 

 

운하관 가는길

 

 

 

튤립이 핀 운하

 

 

 

운하 물길 입구

 

 

 

 

 

 

 

운하를 가로 지르는 붉은다리 인도1교

2개소에 설치되어 운하를 가로 질려 건널 수 있도록 해 놓았네요.

 

 

 

운하

포항 죽도시장 동빈내항과 형산강을 잇고 있다.

예전보다도 훨씬 맑아진 물길입니다.

 

 

 

 

 

 

 

 

 

 

 

 

 

 

 

운하 크로우즈선 '연오랑'

운하를 걸처 죽도시장,영일만바다,형산강을 거슬러 운하관까지 운행하고 있다.

요금은 어른 기준 10,000원.성업중에 있습니다.

이보다 더 작은 배도 있는데 그것이 스릴이 있다고 하네요

전 아직 타보지 않았네요

갓제이 헌갓 쓴다는 말이 꼭 맞네요~ㅎ

 

 

 

 

 

 

 

인도2교 위에서 본 운하

움트는 새싹들과 봄꽃들로 보기가 참 좋습니다. 

 

 

 

가장자리로 자라는 녹색식물은 청보리입니다.

운하 가장자리 나대지에 여러 꽃과 나무을 심어 놓았는데

아직은 자리를 잡지 못하고 어수선합니다.

운하를 개통한지 얼마되지를 않아서...

나무가 자리 잡는 5년 후,10년 후는

멋진 운하풍경이 될 것입니다.

 

 

 

 

그래도 연산홍이 운하의 봄을 연출합니다.

 

 

 

 

 

 

 

운하와 죽도시장 동빈 내항 연결구간

다리는 송도다리입니다.

 

 

 

 

 

 

 

많이 알려진 운하에는 찾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 나고 있습니다.

운동하거나 산책 또는 자전차를 타고 오는 사람,또는 벤치에

삼삼오오 앉아 오후 햇살을 즐기는 사람 등

헌데 대낮부터 앉어서 술마시는 부류도 있네요.

 

 

 

 

 

 

 

 

 

 

 

인도2교

 

 

 

 

 

 

 

죽도시장 앞 동빈내항

보기에도 물이 많이 깨끗해 졌네요

앞으로 준설작업까지 한다고 하니

더욱 깨끗한 동빈내항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