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무풀꽃이야기

[경북/포항]중명자연생태공원 산책(20150913)

安永岩 2015. 9. 15. 16:53

 

파란하늘에

뭉게구름이 너무 좋아

중명자연생태공원을 가볍게

한바퀴 산책하고 왔습니다.

 

중명자연생태공원 입구

가볍게 식사하고 커피와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는 카폐가 3군데나 생겼네요.

제가 처음 블로그에 소개할 때는

그저 평범한 밭이였데...

 

 

둥근잎 꿩의 비름

멸종 위기 식물이랍니다.

 

독버섯

마치 골프공?

 

닭의 장풀

흔히 달개비꽃이라고 하지요

꽃말은 '순간의 즐거움'

 

 

 

독버섯

 

파란하늘이 좋아서...

 

며느리밑씻개

꽃말은 '시샘,질투'

 

 

 

 

며느리밥풀꽃

가만히 보면 밥풀을 2개씩 물고 있네요

며느리 사연 많은 꽃입니다.

 

 

싸리꽃

 

소나무가 아파요

소나무재선충병으로 소나무가

죽어가고 있어요.

 

 

반가운 글귀를 만났네요

이이가 저술한'격몽요결'을 처음 접하고서

수십번을 읽고 쓰고 했던 때가 그립네요.

서예를 배울 때 이야기입니다.

 

중명자연생태공원 등산로에서

능선에 올라 서서 바라 본 유강 아파트단지와 형산강 모습

 

 

어느 노부부의 사랑

 

 

유유자적

 

 

 

 

 

 

 

삼거리

 

 

산길

 

 

해넘이전망대

 

 

취나물꽃

 

 

생태공원이 있는 계곡

 

 

 

 

 

덩굴

 

 

탐방로

룰룰랄라~♬

 

 

중명생태공원 전망대

 

 

비행접시 같네요.

 

 

 

전망대에서 본 포항시 전경

 

유강지역

 

 

시내전경

형산강과 포스코,그리고 영일만 동해바다

 

 

포스코너머로 호미곶

 

 

연일,오천 철강공단

 

 

형산

 

운제산

 

유유자적

 

 

당겨 본 시내전경

 

 

 

꿩의 비름

 

 

 

꽃무릇

 

 

 

잊고 있었던 꽃무릇이네요

그렇치? 9월 중순에 꽃이 피지~

꽃과 잎이 절대로 만나지 못하는 꽃

꽃무릇!

올해는 꼭 선운사를 갈꺼다!!!

 

 

 

 

 

 

 

우리나라 꽃무릇으로 유명한 곳

고창 선운사,

영광 불갑사,

함평 용천사,

그리고

서울에 길상사,

함양 상림숲입니다.

우리 고장에는

경주 첨성대지요.

 

 

 

 

 

 

옥잠화

 

이제 많이 알려져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데

특히 어린이를 동반한

젊은부부들이 많아

기분이 좋네요.

 

 

 

가까운 곳에

중명자연생태공원이 있어

즐겁고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