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무풀꽃이야기

군위 화산마을 해바라기꽃

安永岩 2020. 8. 4. 23:48

화산마을 해바라기꽃과 풍력발전기

 

화산마을 풍차전망대에서 바라 본 군위댐

 

군위호 군위댐

 

 

-위치 : 경상북도 군위군 고로면 학성리

-사업기간 : 2004,8월~2010,12,1일 준공

-길이 : 330m -높이 : 45m

-총저수용량 : 48.7백만㎥  -저수면적 : 87.5백만㎥

 

화산마을 풍차전망대

 

화산마을(700고지)

 

해바라기꽃밭은 우측 산꼭데기에 있는데

가는 산길이 장난이 아닙니더~ㅎ 허지만 가는 내내 경치는 쥑입니더

가는길 우측은 천길낭떨어지이니까 운전자는 앞만보고 안전운전하시길~~~

 

최근에 군위 화산마을이 한국기행에 소개되고 난 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으며 방송에 소개된 그 민박집은 좌측 아래에 있는데

군위댐을 바라보는 풍경이 압권이라서 하룻밤을 유숙하면서 수시로 변하는

풍경을 감상하고 싶다! 특히 이른 아침에 雲霧에 쌓인 풍경을 보고 싶다!

 

해바라기꽃밭 가는길

군위호 와 아까 들렸던 우측에 풍차전망대가 조그만하게 보입니다.

 

해바라기꽃밭 너머로 최근에 설치되고 있는 풍력발전기들...

 

700고지 화산마을에 핀 해바라기꽃들...

 

화산마을에서 해바라기꽃축제를 열었던 산꼭데기인데

올해는 코로나19로 취소되어 꽃밭의 해바라기꽃도 지~멋대로 듬성듬성 피어

좀 그렇네요,일부로 올라 가시지 마시기를~ 산길이라 너무 좁고 위험하답니다.

보이는 저수지는 역시 군위댐입니다.

화산마을에서는 어디서던지 보이는 군위댐이며 좋은 배경이 되어 주네요

 

무엇보다도 화산 꼭데기에 있는 마을이라서 작을줄 알았는데

생각외로 크고 산길도 굽이굽이 잘 놓여 있으며 화산분교(폐교)도

있는 쾌 큰 동네였네요,군부대가 들어 서고 생활고를 위해서

주민들이 도시로 나가면서 20여 가구로 줄었지만 최근에

귀촌인구가 늘면서 57가구에 90여명이

사는 아름다운 화산마을이 되었답니다. 

 

 

화산마을 어디에서도 보는 풍경이 압권이지만

해바라기꽃밭이 있는 꼭데기에서 보는 풍경 맛이 최곱니다.

 

 

해바라기꽃축제가 취소되면서 가꾸지 않아

여러 잡초속에 핀 해바라기꽃이 애처롭게 보입니다.

 

 

 

화산마을 고냉지밭

최근에 과실수로 많이 교체하는 것 같네요

 

내려 가면서 바라 본 북쪽 풍경

 

화산마을은 행정명은 고로면 화북4리입니다.

입구에서 약 7여km 인적없는 깊은 산길을 꼬불꼬불 돌고 돌아 그렇게

한참을 올라야 닿는 하늘아래 첫동내이지요,물론 처음 오시는 분들은 하나같이

해발 7,8백고지를 돌고 도는데 어~? 이런 산길 끝에 마을이 있다고? 놀라면서

마침내 화산마을에 당도하면 하나같이 놀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