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무풀꽃이야기

구룡포 절골 야생화 탐방2(복수초,노루귀,얼레지)

安永岩 2021. 3. 10. 13:33

 

-탐방일 : 2021,3,5,오후

3월3일에 이어서 다시 절골로 갑니다.

이번에는 노루귀를 만나고 꽃이 핀 얼레지를 만나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얼레지꽃이 이틀이면 필 줄 알랐는데 오산였습니다.

이틀 전 꽃봉우리 그대로 입니다.

하지만 노루귀는 많이 올라 왔네요

얼레지꽃은 아직 언제 필지!저도 모르겠습니다.

곧 조만간 다시 가야할 것 같네요

그 때는 지인집에 들려 머위나물도 좀 얻구요,

그리고 안부도 좀 전해듣고 겸사겸사 갈까 합니다.

아직은 이르지만 속속 올라 오는 얼레지를 보시고

노루귀,그리고 복수초를 즐감하세요~

올해 복수초는 실컨 만나네요,그리고 자꾸자꾸 올라 오기도 하구요

 

노루귀

 

절골 야산

노루귀와 복수초가 도로변 산기슭에 지천으로 피었네요

 

복수초,얼레지

 

이틀이 지났는데도 아직 피지 않고 그대로입니다.

 

절골 야산의 봄이 오는 소리를 들어 보세요~가만히 조용 조용

 

얼레지,복수초

 

노루귀,복수초

 

복수초,얼레지,꿩의 바람꽃이 함께 봄마중을 나왔네요

 

얼레지,복수초

 

얼레지,꿩의 바람꽃

 

흰노루귀

 

얼레지 삼형제

 

흰노루귀

 

얼레지 자매

 

 

얼레지는 피는대도 뜸을 오래 드리네요

 

꿩의 바람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