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무풀꽃이야기

포항 연일 조박저수지 가시연꽃

安永岩 2022. 8. 15. 21:24

연일 조박저수지 가시연꽃 군락지

우리 포항에 몇 십년에 한번 꽃을 피운다는 귀한 꽃 '가시연꽃'이 피었습니다.좋은 일들이 많이 생길 징조인가? 싶어 반가운 마음에 단숨에 달려 갔답니다.가시연꽃이 피었다는 입소문에 벌써 많은 사람들이 다녀 갔고 제가 방문한 날도 많은 사람들이 가고 오고 합니다.가시 연꽃은 멸종위기 2급식물이라고 하네요

장소는 연일 문수사 앞 조박저수지랍니다.

 

 

 

비 피해가 심한 서울 경기도와 달리 우리 포항은 상대적으로 비가 적어서 저수지 물도 많이 마른 상태이고 물도 탁한 듯 한데 가시연꽃을 피웠네요. 방문한 시간이 점심시간 조금 지난 시간이라서 꽃이 피는 중인지 아니면 피었다가 오무리는 중인지 잘 모르겠네요.하여튼 활짝 핀 모습은 아닙니다.

 

 

꽃도 꽃이지만 잎이 더 신기합니다.

일반 연꽃 잎과는 완전 다릅니다.잎 전체에 주름이 심하게 잡혔고, 가시같은게 엄청 솟아 감히 범접하지 못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이름처럼 무서운 생각마저 드는 가시연꽃 잎입니다.

 

 

 

 

며칠 더 있다가 한번 더 가야 겠습니다.가시속에 많은 꽃봉우리가 꽃을 피울 준비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시연꽃의 꽃말은 청정,신성,순결,번영,장수,그대에게 행운을~ 하나같이 좋은 꽃말을 가지고 있네요.개인적으로 그대에게 행운을~ 꽃말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