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5 3

자전거타고~♬ 봄마중 가다! 중명생태공원

그렇게 좋은 날씨는 아니지만 그냥 무료하게 티이브이나 보며 시간 보내기는 발이 근질근질~ 해서 봄바람맞으며 봄마중갑니다. ※자전거투어 코스 연일대교~연일 형산강 보부상길~중명생태공원~형산강인도교~형산강 효자 쪽 강변둘레길~철길숲 ☞ 탐방일 : 2023,4,4, 오후 이미 영산홍이 활짝 피었습니다. 철길숲도 전국에서 벤처마킹 올 정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지만 연일 보부상길도 작년에 대대적인 조경공사 끝에 새로 조성되었는데 아주 훌륭합니다. 날짜로 지금 한창였을 벚꽃이 끝물이다~이러다 모든 꽃들이 4월에 피고 곧 여름이 올 것 같다. 기상이변! 우리 모두 대비해야 될 것 같습니다. 오늘(4/4) 나들이 나오지 않았다면 가는 봄을 느끼지 못할 뻔하였다. 이미 봄은 저만큼 가고 있다. 세월이 빠른 게 아니고 기상..

- 근교스케치 2023.04.05

우리나라 최초 근대식병원 광혜원廣惠院

2023,3,27,월요일 이른 아침시간 세브란스병원 외래진료로 피검사와 요검사를 하고 결과를 기다릴 동안 옆에 있는 연세대학교 교정으로 산책을 갑니다.먼저 우리나라 최초 근대식 병원였던 광혜원을 방문했습니다.지금 막 해가 떠오르는 새벽 시간이라 공기가 매우 차갑습니다.따스한 포항에 살고 있는 저로서는 깜짝 놀랄 만한 차가움입니다.옷도 뚜껍게 입는다고 입었는데 다소 얕은 듯 하여 걱정입니다.하지만 낮동안은 기온이 올라 간다고 하니 다소 안삼합니다. 광혜원방문은 처음은 아니고 병원에 올 때 종종 들리는 곳입니다.서울 한복판에 있는 문화유적지이지만 비교적 조용하고 한적하기 때문에 심적인 안정에 좋은 것 같습니다. 신촌 세브란스병원 뒤 연세대학교 교내에 있습니다. 광혜원은 1885년에 일반 백성의 병을 치료하기..

강원도여행/양양 휴휴암,미시령옛길,용대삼거리 인공폭포

강릉 선교장에서 생애처음 한옥체험을 한 후 날이 밝았다. 차가운 새벽 기온였지만 몸에 느껴지는 청량한 공기 맛은 너무 좋았습니다. 날씨마저 쾌청한 맑은 날씨라 기분 좋은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여행의 첫 일정으로 양양바닷가에 위치한 휴휴암에 들렸습니다.어제 올라오면서 삼척, 동해바다를 즐겼다면 오늘은 양양바다입니다. 청청고장 양양은 최근에 각광을 받고 있는 동해안 핫한 관광지이다. 설악산 주전골, 오색, 낙산사 의상대 홍련암 휴휴암 남애항 하조대가 있고 특히 윈드서핑의 고장이지요. 양양 休休庵은 이름에서 느끼듯이 쉬고 또 쉬어 가는 바닷가 암자로 해변에 요상한 바위들이 즐비한 신비스러운 곳입니다. ☞탐방일 : 2023,3,19,일,아침 ▣ 양양 휴휴암 먼저 바다로 내려갑니다. 해변가 내려가는 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