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 12

[단양여행]수양개빛터널 동영상

단양 수양개빛터널 -위치 :충청북도 단양군 적성면 수양개유적로 390 -문의 및 안내 : 043-421-5453~4 -쉬는날 : 매주 월요일 ※ 연휴 및 법정공휴일 개장을 할 수 있으니 사전 문의 바람 -이용시간 : 화요일~일요일 16:00~21:00 -입 장 료 - 성인/청소년(16세 이상) : 개인권 9,000원 / 단체권 8,000원 / 우대권 6,000원 - 어린이(4세~15세) : 개인권 6,000원 / 단체권 5,000원 - 유아(4세 미만) : 무료 ※ 주간할인적용가 - 성인/청소년(16세 이상) : 개인권 6,000원 / 단체권 5,000원 - 어린이(4세~15세) : 개인권 5,000원 / 단체권 4,000원 수양개빛터널 조명쇼 ▼ 수양개 정원 조명쇼 ▼ 일제강점기에 건설된 수양개 터널은..

- 동영상 2022.06.28

무궁화,모감주나무꽃이 핀 형산강 둑방

-마실 : 2022,6,19,오후 지금 형산강 둑방에 노란 모감주나무꽃과 무궁화꽃이 피어 산책 나온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답니다. 다른 곳에 모감주나무꽃보다도 훨씬 크고 화려 하고 색감도 진하고 개체수도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노란색이 어쩜 저렇게 진하고 밝을까요? 눈이 부실 정도입니다. 그냥 그렇게 묵궁화꽃이 피었구나! 했었는데 이렇게 형산강 둑방 산책길에 보니 무궁화꽃도 예쁘네요.

- 근교스케치 2022.06.26

기다림,그리움의 꽃,능소화

-사진촬영 일자 : 2022,6,21 -장소 : 우리 가게 앞(상도동,경희회식당) 5월 장미가 시들해지고 꽃이 귀한 유월에 들어 서면서 피기 시작하는 주홍색의 화사한 얼굴을 마주하는 꽃, 능소화! 지금 동네 어귀에 여느집 대문이나 담벼락에 주황색 고운 색으로 핀 능소화를 만날수가 있답니다. 초여름부터 가을까지 피는 능소화는 예로부터 양반님네들이 좋아하는 꽃이라고 하여 양반꽃이라고 부른다지요~ㅎ 왜,양반만 좋아 했것슈? 천민,상놈도 좋아 했것지요,꽃을 좋아 할 만큼의 여유가 없는 삶을 살다보니까 좋아한다는 표현을 못했겠지요.우째거나 양반님네들은 이 꽃을 안마당이나 담벼락에 심어 놓고 감상하였다고 합니다. 옛날에 임금이 있던 시절에 과거에 장원급제하면 머리에 화관을 씌워 주는데 이를 어사화라고 하며 바로 능..

[구룡포산악회/정기산행]월출산 천황봉(809m) 무박산행

-일시 : 2022년 6월18일 23:00~(무박산행) -장소 : 월출산 천황봉(809m) -코스 : 월출산천황탐방지원센타 - 천황사 - 구름다리 - 천황봉(뒤돌아) - 원점회귀 산행 -소회 : 영암 월출산은 먼거리 관계로 강원도 산처럼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산행지이다.포항에서 무박산행아니면 1박2일로 가야 한다.당일로는 거리상 불가능하다.그런 이유로 40여 년 동안 이제껏 3번 밖에 가보지 못한 희귀한 산중에 하나인 것이다. 가장 기억에 남는 월출산 산행은 아무래도 천황사에서 도갑사로 넘어 가는 종주산행였는데 족히 8시간 이상 걸리는 나름 먼거리산행였다.준비부족으로 도중에 물이 떨어져 고생했던 기억들이 생생하다.무엇보다도 천황봉에서 구담봉,바람재를 걸쳐 도갑사로 넘어 가는 능선상의 바위군들을 잊을 수..

포항 해도 도시숲에서 수국꽃을 즐겨요

포항가볼만한곳,해도 도시숲에 핀 수국,그리고 초록숲 쉼터에서 유월 초록빛을 즐기며 반나절 유유자적 쉼의 시간을 가지는 행복을 느낀 오후시간였네요 유난히 가뭄이 심한 올 해,어떻게 죽은 나무 하나없이 이렇게 잘 가꾸었을까? 해도 도시숲이 새로 조성한지 벌써 몇 해가 지났는데 이제 제법 숲다운 느낌을 갖습니다. 멀리 가지 않고도 도심 속에 가꾼 숲이기에 시민들에게 더욱 더 다가 오며 인기입니다. 더우기 여기 도시숲이 더 좋은 것은 '맨발로~'란 슬로건처럼 보행로를 전부 마사토흙을 깔아 맨발로 걷도록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물론 신발장과 세족장도 옆에 설치되어 있지요.또한 숲속에 수국을 가꾸어 꽃이 귀한 유월에 어중간한 이 때 여러가지 색으로 수국꽃을 피우니 맨발로 걷는 시민들에게 눈이 호강하고 즐거움을 주고 ..

- 근교스케치 2022.06.22

[포항여행]여남 스카이 워크 & 북파랑길

최근 포항의 핫플,환호 스페이스 워크와 함께 여남 스카이 워크가 인기다. 전국의 대형버스가 보이는 것을 보니 반갑고~ 코로나19로 억눌렸던 여행의 본능이 여기 저기 보인다. 日常으로 회복이 빠르게 돌아 오고 있다. 2022,6,15,오후, 별 볼일 없이 빈둥빈둥,그래서 유유자적하며 포항 여남 해파랑길 마실 갑니다. 포항 살면서 여남 해파랑길,북파랑길은 처음 갑니다. 포항 스카이 워크는 지난 5월에 개장하여 북파랑길과 함께 인기 몰이 중이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는 여남 일대에 약 5년간 140억을 투입해 스카이워크, 해안 산책길(북파랑길) 등 새로운 관광 기반시설을 마련했다. 스카이워크에 올라서면 아름다운 포항 영일만 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바닥은 투명한 특수유리로 제작돼 마치 바다 한가..

국가부/박창근&전유진-J에게

전유진 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 '성악가 박인수'편에 게스트로 출연하여 박인수교수님으로 부터 찐펜이라며 전유진의 노래실력을 극찬했었다.비롯 미스트롯2에 출연하여 톱10에는 들지 못했지만 전국 시청자투표에서 계속 1위를 할 정도로 노래실력이 당연히 압권였다. 최근에 '화밤'에 고정 출연하면서 시청률 최고의 가수가 되었다.단언컨데 출연료도 최고가 되어야 할 것이다. 그동안 우리 포항에 이렇다할 가수가 없었는데 드뎌 대형가수가 출현했다! 앞으로 10년 후면 어떻게 변해 있을까?생각만 해도 즐겁다! 지난주 목요일 밤에 방송한 '국가부(국가가 부른다)'에서 1호 국민가수 박창근과 함께 듀엣으로 부른 이선희의 'J에게'는 독보적인 음색과 남다른 노래 실력으로 역대급 무대를 기록했다.마치 김광석과 이선희의..

- 음악감상실 2022.06.19

서울 경복궁(景福宮)나들이

청와대 관람 예약 당첨되어 구경가는날, 경복궁역에 도착, 도로로 가는데 국립고궁박물관으로 들어 가는 협문이 열려 있어 들어 갑니다.아직 시간도 있고 하여 경복궁으로 해서 청와대로 갈 수 있다는 안내에 따른 것입니다. 경복궁은 마지막으로 다녀 왔던게 언젠가? 가물가물하지만 여러번 관람하였던 지라 경내는 거울 보듯 환합니다. 그래도 다시 한번 더 보지요.관람순서는 가능한 건물들은 피하고 정원 위주로 보았답니다.근정전,수정전, 경회루,향원정과 건청궁으로 해서 경복궁 신무문 順으로 보고 청와대로 갑니다. ☞관람일자 : 2022,5,30,월,오후 경복궁역에서 길을 건너면 바로 국립고궁박물관이네요 국립고궁박물관에서 바라 본 광화문 국립고궁박물관 내부 관람은 패스합니다.바로 협문을 통해서 경복궁으로 갑니다. 좌)국립..

형산강 둑방 초여름 꽃이 있는 풍경/금계국.기생초

-마실간 날 : 2022,6,8,오후 형산강 마리나 계류장 조성사업 현장 형산강 계류장 조성사업을 통한 형산강 수면 진입 이용자의 편의 및 서비스 공간을 제공하고, 형산강 종합정비 일환으로 레저 및 휴게활동 거점 지역을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형산강의 하류에 또 하나의 명품 볼거리가 생기네요, 기대가 큽니다. 형산강 가장자리로 흩트러지게 핀 기생초가 바람에 일렁이는 모습이 장관입니다. 기생초 꽃말은 "다정다감한 그대의 마음"입니다. 기생초는 화장을 예쁘게 한 기생들이 바깥 나들이를 갈 때 쓰는 모자인 전모를 닮아서 붙여진 이름이라 하네요.

- 근교스케치 2022.06.10

청와대 본관 집무실 둘러보기

5월 10일,'청와대,국민 품으로' 란 이름으로 74년만에 전격 개방된 청와대! 5월 10일은 역사적인 날이 되었습니다.한꺼번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려 좋은 의미로 국민 품에 돌아 온 청와대가 훼손되지 않을까 싶어 하루 관람 인원을 3~4만명으로 제한하여 한시적으로 개방하였는데 신청자가 너무 많아 6월 11일까지 연장되었다.다만 100% 예약제로 인터넷 예매만 허용된다. 기분좋게 65세 어르신 코스로 당첨된 나는 5월 30일 다녀 왔습니다.마침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본관 집무실,관저,영빈관의 내부를 관람할 수 있어 금상첨화였답니다. 청와대 경내를 돌아 본 사진을 블로그에 올리다 보니 욕심이 나서 사진이 너무 많아 부득히 청와대 집무실 관람을 따로 올리게 되었습니다.당연히 대통령의 집무실이다 보니 기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