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 11

속리산국립공원 막장봉(887m)산행기

-일시 : 2023,6,18,일 -장소 : 충북 괴산 막장봉(887m) -주관 : 구룡포산악회 정기산행 -인원 : 이종석회장외13명 -날씨 : 32도 땡볕속 산행 -산행코스 : 제수리치 - 이빨바위 - 투구봉 - 천지바위 - 통천문 - 코끼리바위 - 막장봉 정상 기암괴석을 연출하는 장관의 파노라마! 온 몸으로 느끼는 백두대간의 기상,쌍곡지구의 대표 탐방코스, 막장봉! 속리산국립공원 막장봉,장성봉코스는 연중 파노라마같은 조망과 곳곳에 피어있는 야생화, 화강암 조각 상들의 향연으로 자연의 축복을 온몸으로 느낍니다. 10월 이후 가을 단풍 감상에 적합한 코스로 기암괴석과 단풍의 조화가 일품으로 아기자기한 멋이 최고임을 자부합니다. 또한, 겨울의 설경은 정상에 서본 자 만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제수리재에서 ..

도심속의 능소화

여름꽃인 능소화가 6월 중순에 절정입니다. 올해 초부터 4월 고온현상 5월 이상저온현상으로 꽃들이 정신을 못 차린 듯 계절감각을 잊었다. 확실히 기상이변이다.전세계가 기상이변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여기에 대처하여 또 한 살아가야 하지 않는가! 제발 소원하지만 더 이상 무서운 기상이변은 없었으면 한다.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능소화가 활짝 피었습니다. 아무리 물만 먹고 피는 꽃이라고 해도 이런 환경속에서 보란 듯이 엄청난 개체수의 꽃을 피웠네요 식물이지만 경외감이 듭니다. 우리 가게(경희회식당) 앞 빌딩숲속에서 피운 능소화라 아침부터 밤까지 보는 즐거움을 줍니다. 올해는 개체수도 많고 꽃색깔도 곱습니다. 천박한 환경속에서 더 잘 자란다고 하더니 정말로 그런 것 같습니다. 뿌리를 박고 있는 흙..

- 근교스케치 2023.06.19

영천 보현산자연휴양림에서 숲멍~

몇 해 전에 우연히 들린 보현산자연휴양림이 너무 좋아 꼭 한번 자야겠다고 했었는데 차일피일 미루다 지 지난주에 보현산작약축제를 가면서 또 보현산자연휴양림을 지나가면서 들렸었다. 마침 청소 중인 숲 속의 집을 보게 되었는데 너무 마음에 소옥 들었단다. 아내 曰 "이번 달에는 꼭 거랑계에서 한번 자자, 예약하셔요~아니면 우리가 와도 좋으니~" 한다. 집에 와서 바로 예약을 하였다.숲속의 집 이왕이면 7호 집(8인실)으로~평일이라 72,000원에, 비교적 가격이 저렴했다. 방을 먼저 정해 놓고 통보하니 마침 3집(6명)이 동참,그렇게 하여 다녀왔습니다. 결과적으로 대만족 너무 좋았습니다. 집에도 오기 전에 차 안에서 대화 중에 또 예약부터 하란다. 6월 말이나 7월 초에~ㅎㅎㅎ 사진을 보면서 설명을 올리겠습니..

포항수국명소/해도 도시숲

작약에 이어서 바야흐로 수국의 계절입니다. 부산 거제도 연화도 등 여기저기 수국개화소식이 들려온지 한참 되었지만 수국보려갈 엄두가 나지를 않습니다. 가게(경희회식당)가 바쁜것은 아닌데도 이래저래 일들이 생겨 시간의 여유가 없네요. 그래도 비교적 가까운 부산이나 거제에 다녀올까 하다 포기하고 혹시나 하고 해도 도시숲으로 가 봅니다. 생각 외로 해도 도시숲의 수국이 滿開하여 화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특히 올 해는 꽃들이 풍성하고 아주 싱싱하게 생기가 돌고 꽃색도 예쁩니다. 이로소 올 해 수국의 친견은 이것으로 만족합니다. 수국을 사랑하시는 시민들은 꼭 해도 도시숲으로 가보세요~ -탐방일 : 2023,6,13, 오후 꽃댕강

[포항맛집]자연산 코스요리 전문점, 추자도

♥남매간 계중 코로나로 3년을 미루어 왔던 妻家 남매간 계중을 3년 만에 가졌습니다. 나이 들어가는 것도 서러운데 그놈의 코로나로 3년 세월을 허공에 날렸으니 어디서 보상받나? 다행인 것은 하나같이 건강관리를 잘해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니 좋았습니다. 다만 아쉬움은 막내동서 2집이 빠져서 많이 섭섭했답니다. 유일한 내 아래 처제이고 동서인데~ㅜㅜ 일식집 추자도는 제일 큰처남 아들이 하는 가게인데 주방장으로 故 셋째처남 아들이 있으며 분위기가 있는 고급 일식집입니다. 음식은 기본 인당 4만 원부터 코스 요리를 즐기는데 우리는 6만 원 코스요리를 먹었습니다. 대만족였습니다. 아마도 가족들이라서 더 많이 고급요리가 나온 듯했습니다. -모임일시 : 2023,4,8,17:00 -모임장소 : 포항 추자도 妻家 남매..

충주 중앙탑사적공원 부부의날 깜짝이벤트

구룡포산악회 충주 중앙탑사적공원 방문,그리고 깜짝 이벤트? -구룡포산악회 창립기념으로 1박2일 철원 서울여행후 귀포(歸浦)길에 충주 중앙탑을 들렸습니다.이 곳에서 깜짝 이벤트를 집행부에서 준비를 하였네요.오늘이 부부의날이라네요.전혀 모르고 있다가 부부의날 이벤트를 한다고 하니 깜놀~ 참으로 5월은 가족의 달입니다.어린이,부모,스승의 날도 모자라 5월21을 부부의 날로 만들었네요,즉21이라는 숫자는 둘이 하나되는날이란 뜻이라고 하네요,세상 참~~~오래 살고 볼일이네요 -탐방일 : 2023,5,21,일 [충주여행]충주 중앙탑,충주 탑평리 칠층석탑(국보 제6호) https://ayam3390.tistory.com/8882020 [충주여행]충주 중앙탑,충주 탑평리 칠층석탑(국보 제6호) 1962년 국보로 지정되..

서울 청와대 탐방

2023 구룡포산악회 5월 창립기념여행으로 철원 서울 충주 여행중 고석정,한탄강 주상절리길에 이어서 둘째날 서울 청와대투어입니다.저는 지난해에 이어서 2번째 방문입니다.작년에 서울 병원에 가면서 하행길에 경복궁과 청와대를 홀로 여행하면서 구석구석 찬찬히 돌아 봤기 때문에 이번에는 욕심내지 않고 아내와 일행들과 섞여서 함께 여유롭게 돌아 봅니다. 근데 공교롭게도 대통령집무실이 있는 본관은 수리중이라서 처음 방문하는 아내와 회원들에게 보여 주지 못해 아주아주 미안한 마음였습니다.그래도 회원들은 그런 내색을 전혀 내지 않고 경내를 즐거움 마음으로 돌아 봤답니다. 이번에는 풍경에서 인물위주로 올립니다. -탐방일 : 2023,5,21,일 본관 ▼작년에 다녀 왔던 청와대여행을 여기 다시 올립니다. https://a..

불후의 명곡2 전설을 노래하다/전유진

불후의 명곡 2 전설을 노래하다/진성 편 ▶2023,6,3 ▣ 전유진/안동역에서 https://tv.kakao.com/v/438528243 전유진의 성장은 어디까지일까요? 여중생 때부터 지켜봐 온 저로써는 이번 KBS 불후의 명곡 진성 편에 출연한 전유진가수의 엄청난 성장에 놀랄 따름입니다. 작년에 대성악가 박인수교수님께서 마이웨이에서 전유진 양을 격려하며 극찬했는데 갈수록 큰 매력을 발산하고 높은 가창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지금 포항**여고 2학년에 재학 중인 전유진가수는 포항사랑 또한 대단한 우리 포항에 유일한 가수이지요. 지난주에 포항국제불빛축제에서 보고 다시 KBS 불후명곡에서 만나니 너무 좋습니다. 지금 전유진가수의 여러 방송사출연으로 정신이 없을 지경입니다. 지금은 전유진시대라 해도 과언이..

- 음악감상실 2023.06.05

2023구룡포산악회 철원 서울 충주여행 동영상

2023구룡포산악회 철원 서울 충주여행 -일시 : 2023,5,20~21 -여행지 : 철원 고석정,한탄강 주상절리길,서울 청와대,충주 중앙탑공원 -참석 : 이종석회장외 50명 -차편 : 솔로문고속우등관광 2대 -날씨 : 맑음 -일정표 ▼동영상 ▣철원 고석정투어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3.6km) ▣서울 청와대,충주 중앙탑공원 일원 1박2일 동안 장거리 여행에 수고하신 회원여러분! 또 하나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고 고맙고 행복했습니다. 구룡포산악회 화이팅!!!입니다. 다음 여행을 꿈꾸며~ 고운날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