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 12

[영천여행]보현산댐공원

▣영천 화북 여행 제4편, 보현산댐공원 보현산댐공원은 보현산자연휴양림을 가는 길에 만나는 공원입니다. 몇 번을 지나치면서 파란 잔디가 인상적이라서 꼭 한번 방문해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오늘 잠시 쉬었다가 갑니다. 보현산댐을 만들면서 함께 조성한 공원이 아닐까 싶네요. 영천댐 아래 조성한 영천댐공원 오토캠핑장 같은 곳입니다. 35번 국도가 지나는 도로변이라서 접근성이 좋고 기암괴석의 활엽수림은 단풍 들면 아름다울 듯합니다. 다만 아쉬움은 많은 예산을 들여 조성한 공원인데 물놀이장과 캠핑장이 방치되어 있어 보기가 좀 그렇네요. 댐 바로밑에 조성한 꽃밭도 잡초가 무성합니다. 그래도 여행길에 잠시 쉬어 가기에는 너무 좋습니다. 주변의 경치가 충분한 보상을 해주네요 -방문일 : 2023,7,16, 공원 뒤로 보이는..

보현산자연휴양림의 雨中 풍경들~

호우경보가 내린 날 영천 보현산자연휴양림을 다녀왔습니다 생각보다 우리 지역은 비가 오다 안 오다 흐렸다 파란 하늘이 나타났다~ 일기가 확실히 불규칙하였다. 집에서 비구경하는 것보다 산속에서 비구경하고 산을 휘감아 도는 운무쇼도 볼만하겠다! 해서 이미 예약해 놓았던 보현산자연휴양림에 갔다가 왔습니다. 결론적으로 아주 잘 한 선택였습니다. 멋진 자연 속에서 제대로 힐링하고 왔답니다. 벌써 3번째 방문숙박이라서 소개는 생략하고 앞산(시루봉)을 휘감아 도는 운무쇼와 멋진 구름이동을 올릴까 합니다. -3회 숙박일자 : 2023,7,16~17 ◑체크인 체크인이 15:00인데 1시간 일찍 갔드니 직원이 최송하지만 요~아래 카페에서 커피한잔하시고 14:40분경에 오시란다.참고하셔요.절대 15:00이전에는 체크인이 안됩..

[영천여행]영천성당 자천공소

▣영천 화북 여행 제4편, 영천성당 자천공소 자천교회를 돌아보고 마을 안길로 나오다 전봇대에 붙은 '자천공소' 입간판을 발견하고 찾아간 곳 자천 천주교회입니다. 안을 들여다보니 우선 세월이 묻어 나는 한옥과 반송 그리고 성모마리아상이 범상치가 않다. 바로 자천교회를 보고 나오는 중이라서 그런 느낌을 더 받았답니다. 이곳 화북은 정말 오지 중에 푸르름이 가득한 자그마한 시골면소재지인데 뜻하지 않게 문화재급 보물들을 만났네요. 제1보물은 자연이고 2 보물은 자천교회, 자천공소이네요. 마침 우리 일행 중에 천주교신자가 있어 더 뜻이 깊었답니다. 1926년대 초가 2채로 출발한 영천 자천공소는 어느덧 100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인적 드문 자그마한 면단위 시골에서 연이 끊이지 않고 지금껏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니..

김호중 - 테스형![불후의 명곡2전설을 노래하다/2023,7,22방송]

김호중 - 테스형! https://tv.kakao.com/v/439758178 김호중! 불후의 명곡 2 전설을 노래하다 2023 상반기 왕중왕전 우승곡 테스형 열창하다! 이제 말이 필요없는 스스로 레전드 가수가 되다, 김호중! 정말로 대단했습니다. 나훈아 테스형 무대를 그대로 옮겨온 듯 한 화려함에 김호중의 무서운 가창력이 어울린 최고의 무대였습니다. 사랑합니다! 김호중님,늘 함께 하겠습니다. -2023,7,22방송

- 음악감상실 2023.07.24

우리집 여름꽃 방울복랑금 꽃이 피었어요!

봄에 우리 집에 온 방울복랑금입니다. 처음 듣는 꽃이름였지요 6/20 꽃망울을 맺은 모습인데 피기 까지는 오랜 시간 인내를 하여야 합니다. 꽃이 맺히고 피기까지 근 한 달가량 걸리네요 꽃이 필 때까지 참으로 오랜 시간 인내를 하는 꽃입니다. 물론 처음 대하는 꽃이고요. 다육이랍니다. 약국 형수님께서 봄에 보내온 꽃인데 여름에 피었네요 꽃사진을 보내니 자기는 아직 꽃이 피지 않았는데 잘 끼웠다고 칭찬합니다. 꽃이 아래로 향해 피었어 꽃 속 모습이 궁금하였는데 셀카로 찍어 보았습니다. 꽃 속에 암술이 가득하네요 방울복랑금 꽃이 3줄기를 올렸네요 신기합니다. 이름대로 福이 들어올 것 같은 꽃입니다. 초롱꽃은 1층 가게 옆에 놓았습니다. 오가시는 분들 감상하라고요~ㅎ 오이가 주렁주렁 열렸어요 꽃밭에 고추도 열렸..

[영천여행]화북 한옥예배당 자천교회

▣영천 화북 여행 제3편, 한옥예배당 자천교회 고현천변 왕버들 쉼터에서 국시로 간편식사후 휴식을 취하면서 소화도 시킬겸 면소재지 구경을 갑니다.자그만한 시골면이소재지이지만 뜻밖에 100년이 넘은 한옥교회를 만났답니다.한옥교회는 처음 만납니다.신기하기도 하고 내부가 너무 궁금하여 조심스럽게 안으로 들어 갑니다. 도로변에 위치한 자천교회 모습,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전국에 몇 개 없는 개신교 문화재가 영천에 있었네요.야소교예배당이란 1900년대 초기 한국교회의 기독교를 야소교라고 불렸답니다. 기와를 얹은 황토 흙담의 입구가 정겹습니다. 활짝열린 문뒤로 보이는 한옥과 파란잔디가 교회 내부라는 느낌이 전혀 안납니다 . 자천교회란 현판에 분명 교회가 맞습니다. 제일 먼저 맞이한 한옥건물인데 新星學堂이라고 ..

저녁무렵 심심해서~형산강 나들이

우리 고장에 형산강이 있어 너무 좋다. 한가한 시간이면 쉽게 가볍게 산책이나 자전거를 타고 자주 가는 곳이다. 형산강 둑방에 보행로, 자전거길이 잘 되어 있고 철마다 피는 꽃을 즐기는 행복에 일상이 즐겁다. 지금 고수부지와 둑방에 피는 꽃은 금계국, 모감주나무꽃, 무궁화, 접시꽃, 개망초꽃, 기생초 등등 피어 반깁니다. 기생초 강변에 흩트러지게 핀 기생초가 장관입니다. 뜻하지 않게 강렬한 일몰쇼를 만났네요 먹구름 속으로 새어 나오는 지는 햇살이 너무 강렬하네요 마치 용광로의 쇠물이 쏟아지는 듯 강렬한 일몰쇼입니다.

- 근교스케치 2023.07.20

[영천여행]화북면 고현천변 왕버들

▣영천 화북 여행 제2편, 화북면 고현천변 왕버들 보현산자연휴양림으로 가면서 간단한 식사와 휴식을 할 자리를 찾다 만난 왕버들 쉼터입니다. 100년도 훨씬 넘은 왕버들이 고현천변에 나란히 자리하고 자라는 모습이 길 건너에서도 한눈에 다가옵니다. 실제로 보니 엄청난 크기에 압도당합니다. 화북면소재지 앞을 휘돌아 내려가는 고현천변에 자리한 쉼터는 면민들의 공원 같은 휴식처입니다. 왕버들 아래 경사지에 나무데크를 설치하였고 정자 2, 평상 2, 이 놓여 있고 강변 뒤로는 면소재이라서 시간이 되면 돌아보면 좋을 듯하네요. 100년이 넘은 한옥 교회와 자천공소도 볼만하고 강 건너 오리장림도 있습니다. 고현천 강물은 보현산댐에서 내려와 영천 금호강으로 흘려 갑니다. 보현산자연휴양림은 3번째 숙박 방문길인데 날이 갈..

[영천여행]자천리의 오리장림(五里長林) 숲

▣영천 화북 여행 제1편, 천연기념물 제404호 자천리 오리장림 영천 하면 별빛의 도시, 보현산천문대가 먼저 생각납니다. 사실 별빛의 도시 영천 인 셈이지요. 그러나 저는 녹색숲의 도시 영천!으로 부르고 싶습니다. 그만큼 山水가 풍요로운 전형적인 녹색이 가득한 도시입니다. 그중에 화북면은 보현산을 품고 있는 면소재지로 모든 이야기는 보현산으로부터 시작될 정도로 진산입니다. 즉 화북 하면 보현산이지요. 그 화북의 첫 번째 이야기로 자천리의 오리장림숲입니다. 오리장림(五里長林)은 영천시 화북면 자천리 마을 앞에 있다. 금호강 지류인 고현천변에 조성된 숲이다. 수령 약 200~350년 된 나무 280여 그루가 자라고 있으며 느티나무, 굴참나무, 은행나무, 왕버드나무 등 약 12종류의 나무들로 구성되어 있다. ..

입암리 송엽국松葉菊

언재부터인가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보는 꽃이지요.이름은 다소 생소한 '송엽국松葉菊'이랍니다.즉 '소나무 잎이 달린 국화’라는 뜻입니다.솔잎과 닮은 잎, 국화와 닮은 꽃이 핀다는 의미가 있는 꽃이지요. 소나무와 같은 상록 식물이기도 합니다. 잎 모양과 무리 지어 피는 모습이 채송화와 비슷해 ‘사철채송화’라고도 하지요.그런데 전국 어디를 가도 쉽게 흔하게 보는 이 꽃이 國産은 아니고요,남아프리카가 원산이랍니다. 추위와 더위에도 강한 생명력을 보여줘 우리나라 기후에 맞는가? 잘 자랍니다.덕분에 꽃이 귀한 여름에 전국을 아름답게 꾸미고 있지요.엄청난 개체수의 꽃을 보고 있노라면 현기증이 날 정도로 곱고 화려합니다. -방문 : 2023,7,4 송엽국은 높이 15~20cm 정도로 자라고 봄부터 여름까지 자주색,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