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 28

[경남/고성]갈모봉 자연휴양림의 편백숲 힐링산행

갈모봉 자연휴양림 편백숲 힐링 산행 -일시 : 2025,4,20,일-장소 : 경남 고성 갈모봉자연휴양림-위치 : 경남 고성군 고성읍 이당리 일원-참석 : 김동수회장외 23명-날씨 : 우중충 궂은 날씨에 안개가 심했슴 am11:00 출발.심한 안개에 부슬비까지 내리는 궂은 날씨이지만 바람이 없어 전원 출발합니다. 기술이사의 산행안내 A코스로 해서 정상찍고 하산은 쉬운 임도로 내려 오고 14:00까지 주차장 도착 조금 오르면 제2승용차 주차장이 있는데 깨끗한 펜션이 보입니다.개인이 운행하는 펜션인 것 같습니다 1달 살기라고 쓰인 펜션들을 보니 맑은 공기가 필요한 환우들의 숙소같네요 입구에 겹벚꽃을 보니 희미한 안개에 쌓인 궂은 날씨를 잊어 버립니다.비가 오는지 안오는지 구분이 잘 안되는 날씨라 ..

동네한바퀴~포항 지곡동의 봄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포항 철길숲과 포스텍를 연계한 길을 '창업가의 길'이라고 命名하였네요철길숲길을 걷다보니 자연스럽게 포항공대에 닿습니다 연산홍이 필 때 포항공대를 오세요~ 그 만큼 유명하다는 이야기입니다이 글을 쓰는 지금은 연산홍이 절정기를 지나 질 것 같네요 지곡마근린공원의 돌레길은 소나무숲이 좋습니다.

- 근교스케치 2025.04.22

[경주여행]옥산서원에서 독락당까지 둘레길을 가다~

경주 옥산서원에서 독락당까지 둘레길-방문일 : 2027,4,13, 일-위치 : 경북 경주시 안강읍 옥산서원길 216-27 유네스코 세계유산 옥산서원은 워낙에 유명하기 때문에 달리 설명이 필요 없는 유서 깊은 서원입니다. 가까운 곳에 위치한 양동마을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 2관왕인 셈이다. 영남학파의 정신적 지주로 추대된 이언적을 주 향하는 서원. 사적 제154호로 지정.오늘은 서원관람은 생략하고 옥산서원에서 계곡을 따라 독락당(별채)까지 왕복으로 山河를 걸으며 많은 명품나무들 즉 입구에 즐비한 회화나무(선비상징)와 향나무, 은행나무, 세심대 너른 암반 주변의 나무들, 독락당 가는 700여 m 산책로 길에 아름드리 소나무들을 어루만지며 대화를 나누며 자연과 함께 하고자 함이 목적입니다.궂은 날..

포항 철길숲 4월의 풍경

♣방문일 : 2025,4,17 이미 진달래꽃은 졌고 철쭉은 아직인데~ 그럼 이 꽃은 뭣꼬?요즈음은 꽃도 족보가 없어 졌다.특히 도심속에 피우는 꽃들은 전부 개량종이라서 무엇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분이 묘효해졌다.우째거나 예쁘고 이쁘면 되는거 아닌가? 벚꽃이 진지 열흘이나 되나?연두빛을 지나 초록으로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모습의 철길숲입니다. 4월에 철길숲은 개량종 철쭉이 피어 난리아닌 꽃난리입니다 남신부님께서 외롭지 않게 봄꽃들로 치장을 하였네요.감사하고 고마웠습니다. 우리 고장에 겹벚꽃으로 최고는 단연히 불국사이지요.아마도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겹벚꽃 성지일 것입니다.우리 포항도 그런대로 멋진 겹벚꽃을 감상하실려면 호텔 영일대가 있는 청송대 둘레길로 가시기를..

- 근교스케치 2025.04.21

부모님 계신곳,유판재을 가다,중흥리山 봄풍경

♣산에 간 날 : 2025,4,16,♣소재지 : 포항 남구 구룡포읍 동해면 경계에 있는 '유판재' 중흥리산 보이는 저수지는 구룡포읍 소재 눌태리저수지와 구룡山 전경입니다.최근에 포항시 숙원사업였던 추모공원이 확정되어 들어서는 곳이며 우리 안 씨 문중山입니다. 사실 추모공원이 들어선다고 결정이 났을 때 반가움보다는 걱정반 우려만였습니다. 걱정이라 함은 이렇게 보기 드물게 아름다운 산하를 개발한다고 하니 이런 풍경이 사라진다고 하니 많이 아쉽고 우려는 혹 우리 안 씨뿐만 아니라 읍민들에게 실망을 안겨 드리지나 않을까?입니다. 워낙에 큰 사업이다 보니 아직은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결정만 났지 아직 아무런 직전은 없지요. 대신 최근에 우리 안 씨 문중 회의를 입구에 있는 '라곡서원'에서 개최하는데 많은 일가..

- 근교스케치 2025.04.18

4월 우리집 화분에 꽃들~

4/1 복수초꽃이 2월 말부터 피기 시작하여 지금껏 꽃과 잎이 함께 오랜 기간 피고 지고 하네요 4/6 4/7 4/8보라 제비꽃들, 산에서는 흔한 제비꽃이라 외면을 받지만 꽃이 귀한 우리집에서는 대환영입니다요잠자리에서 일어나자마자 밖을 나가 제일 먼저 눈맞춤을 하는 꽃입니다. 4/10 4/11하루가 다르게 짙어 갑니다. 꼭 단풍든 듯 곱게곱게 피어 오릅니다. 4/13 매발톱,자주색 매발톱의 시간입니다.우리집 꽃들 중에 어느 하나 안 예쁜 것이 없지만 특히 요~ 보라 매발톱꽃은 정말로 요염하고 예쁩니다. 4/14 우리집 꽃들 중에 나리꽃 다음으로 개체수가 많은 매발톱입니다.이 놈은 번식율이 아주 왕성하여 몇 년만 있으면 온통 지들 세상을 만들 것 같네요 ㅎ 4/15비 온 후로 하루가..

봄풍경이 있는 황강못

♣방문일 : 2025,4,13, 일♣소재지 : 영천시 임고면 황강리 영천여행길에서 조용한 시골길을 원하는 분께 추천합니다. 바로 '운주로 921 지방도로'입니다포항 영천을 잇는 지방도로로써 가운데 이리재를 넘어가면서 나지막한 산에 흩트러지게 핀 산벚꽃, 개봉숭아꽃, 복사꽃, 그리고 연둣빛 세상이 가는 내내 눈을 즐겁게 한답니다. 지난번에 이어서 4월 13일에 하늘이 좋아 다시 갑니다. 이리재를 넘어 금대리에서 복사꽃을 즐기고 잠시 쉬어갈 겸 풍경이 좋은 황강못에 주차합니다. 황강못의 볼거리로는 연못에 비친 왕버들의 반영이 단연 톱이고 그 외 벚나무, 복사꽃이 어울러 이 봄날,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 준답니다. 황강못에 왕버들 반영이 아름다운데 오늘은 바람때문에 유감이네요 ..

다시 가 본 운주로921 드라이브-이리재,수성리 벚꽃,금대리 복사꽃,황강못

♣드라이브 간 날: 2025,4,13, 일,♣장소 : 포항 기계 - 이리재 - 영천 수성리 산벚꽃- 금대리 복사꽃- 황강못 왕버들 -안강 옥산서원 다시 이리재를 넘다!지난밤에 고마운 비가 얼마나 오는지~ 이 비가 눈이 되어 81년 만에 서울에 눈이 내렸단다. 그리고 강원도 산간지대에도 때아닌 많은 눈이 내렸다는 보도이다. 3월이나 4월 초에 간혹 기상이변으로 눈이 오긴 했어도 한창 봄꽃들이 피고 지고 하는데 눈이라니~ 꽃들이 얼마나 놀랐을까? 참으로 이상기후속에 살고 있는 우리지만 한편으로는 걱정입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 중국에 때아닌 태풍급보다 더 위력이 센 바람이 불어 모든 것을 날려 버렸다. 참으로 무서운 세상에 살고 있고 이 지구가 정말로 괜찮은 걸까? 걱정입니다. 간밤에 많은 비가 내렸..

[거창벚꽃여행]임불마을 분홍수양벚꽃,용원정 쌀다리,덕천서원 벚꽃

♣일시 : 2025,4,12, 토♣장소 : 거창 남상면 임불리, 마리면 용원정 쌀다리, 덕천서원♣누구랑 : 동생 내외와 함께~ -後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4/12, 밤) 이상기후로 4월 중순에 81년 만에 서울에 눈이 내렸고 강원도 산간지대는 눈이 10mm 가까이 내린다는 예보입니다. 간혹 3월이나 4월 초에 눈이 내리기는 해도 봄꽃들이 한창 피고 지는 지금 눈이 내리기는 매우 이례적이지요하여튼 이래저래 어수선한 지금입니다. 전 세계적으로는 트럼프인가? 드럼퉁인가? 지마음대로 관세 가지고 장난을 치니 전 세계의 질서가 붕괴되고 우리나라는 정치인들이 전부 지 잘 났다고 법무시하고 난리를 치니 나라꼴이 무너지기 일보직전이다. 말해 뭐 하랴~입 다물란다. 꽃이나 보려 가자!!!!!! ◐임불마을 수양벚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