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旅行이야기/서울경기도

[서울] 광화문 광장에 벼가 익어 가내요

安永岩 2012. 8. 23. 13:11

 

광화문 농사로(路)

지 구 를 담 는 그 릇

 

역사와 문화적으로 상징적인 광화문광장에 제1회 도시농업박람회('12,6,14~17,서울광장) 개최에 즈음하여

서울시의 도시농업활성화에 대한 의지표명,도농상생과화합,도시민의 농업에 대한 이해와 함께 정서함양에

이바지 하고자 상자 벼로'광화문농사로(路)'를 만들어 벼가 익는 가을까지 전시,재배할 계획이라네요.

 

광화문농사로(路)

는 시민여러분의 열린 공간으로 벼농사를 직접 보고 체험하면서 농촌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서울지역농협(19개 농협,11개 품종 1,107상자) 과 전국 우수 쌀 브렌드 생산 지방자치단체에서

21개 벼 품종 95개 쌀 브랜드 111상자가 동참하여 총 1,218개의 상자 벼를 전시,재배하고 있네요.

 

전국 우수 지역 쌀 브랜드 생산 벼는 직접 해당지역에서 벼를 심어 이 곳 광화문광장에 옮겨 재배함으로써

도시와 농촌의 상생과 화합 및 도농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를 만드는 가교가 되기 위함이라네요.

 

시민여러분께서도 농촌을 사랑하고 우리 농산물을 애용하여 어려운 우리 농촌을 살리는데

 적극 협조를 당부하는 서울시의 호소가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답니다요.

 

 

 

전국에서 공수해온 우수한 대표 브랜드 벼가 이렇게 서울 한복판에서 자라고 있습니다. 

 

 

 

 

세종대왕과 벼

 

서울 한복판 역사성이 깊은 광화문광장에 지금 벼가 잘 자라고 있습니다.

이미 벼가 피어서 고개를 숙인 것도 있네요^^

품종에 따라서 피는 시기가 차이가 나는 모양입니다.

 

 

 

 

어린이들에게 우리의 곡식 벼가 어떻게 자라 열매를 맺는지 보여주고 더블어 역사공부도 하고...

우리 역사를 사랑하고 우리 농산물도 사랑하도록 만든 참 좋은 기획같네요^^

다만 연일 30도 이상 오르 내리는 8월 한 더위 때문에 방문객들이

뜸하네요, 그러나 곧 선선해지고 벼가 익어 갈 때 쯤에는

많은사람들이 이곳을 찾을 것 같네요. 

 

 

 

 

지방자치에서 올라온 각 고장의 명예를 건 유명 브랜드 벼가

제각각 설명을 해놓은 이름표를 달고 있네요.제가 보기에는

모두가 같은 것 같은데 벼의 종류가 다 다르다네요.

그래서 우리가 먹는 쌀맛이 다 다른가 봅니다.

 

 

 

 

벌써 이렇게 벼가 피어 일부는 고개를 숙이고 있네요

자라는 우리 애들에게 익은 벼를 따서 먹여 보기도 하면 얼마나 신기해 할까요?

벼 혹은 나락(벼에서 익은 열매) 자체를 모르고 자라는 우리 어린이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우리가 매일 먹는 주식,쌀이 이렇게 자란다는 것을

교육할 수 있는 멋진 장소가 되었으면 합니다.

 

 

 

정기적으로 가는 서울 병원에 갔다가

하행길에 잠시 들려본 광화문광장입니다.

8월의 뜨거운 한낮이지만 저는 아랑곳 하지

않고 여기 저기를 둘려 봅니다.

 

 

 

조선의 정궁,경복궁의 광화문입니다.

 

 

 

광화문광장

광화문 끝 부근 세종대왕동상과 이순신장군 동상사이에

전국에서 올라온 벼 품종 1218개가 자라고 있습니다.

 

 

 

8월의 뜨거운 뙤약볕아래,

그래도 한무리의 중국관광객들이 광화문으로 가고 있네요.

 

 

 

보시다시피 광장이 조용합니다.

서울에서 점심시간인데 말이죠?

 

 

 

그래도 광장에 푸른 잔디가 시원함을 줍니다.

위 사진과 비교를 해봐도 역시 자연이 인위적인 것 보다

몇 만 배 더 좋네요.우리는 누구나 자연으로 돌아가는 인생입니다.

자연을 아끼고 즐기고 가까이 합시다요!

 

 

 

파란 하늘,구름,북악산,그리고 조선의 정궁 경복궁의 광화문

광장의 푸른 잔디가 뜨거운 8월이지만 시원함을 줍니다.

 

 

문예예술회관

 

 

 

광장에는 잔디뿐만 아니고 각종 야생화도 자라고 있습니다.

 

 

 

 

세종대왕께서 뜨거운 뙤약볕 아래에 앉아 계셔서 좀은 안쓰럽네요^^

양산이라도~ 비 올 때는 우산을~

옆에 기둥이라도 세워 그 때 그 때 쒸워 드리면 얼마나 좋을까? 

대왕께서 평소에 행차 하실 때 처럼 말이지요~

<돌바우생각>

 

 

 

잠시 들려본 광화문광장였습니다.

택시를 타고 서울역으로 ktx를 타려 갑니다.

< 2012,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