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무풀꽃이야기

이팝나무꽃/장기중학교

安永岩 2021. 5. 3. 16:35

몇 해전 장기중학교 이팝나무

 

몇 해 전에 우연히 검색하다 발견한 장기중학교 이팝나무 모습,나무의 秀勢가 얼마나 대단한지~

이 모습을 생각하고 장기중학교를 방문하였데 그 나무가 없다.아무리 찾아도~

혹시하고 위치를 확인하는데 그 나무는 바로 아래 사진으로 변해 있었다.그동안 무슨일이 있었는가?

사진을 대조해보니 별 변한게 없는데 나무가 변했다.

노쇠한 모습이 영력했었다.

 

2021년 장기중학교 이팝나무(수령 약 200년)

 

장기중학교 교내에는 학교 연혁(1949개교) 만큼이나 노거수가 많다.

관리를 잘하여 千年樹를 기대합니다.

좌측에 은행나무도 잘 자라 명품수가 되기를 기원해 봅니다.

 

 

다소 약해 보이지만 그래도 잘 생겼네요

하얀 눈꽃을 피울 때 곧 다시 가 볼까 싶은데~요즈음 코로나 땜에 학교를 방문하는 것도 매우 조심스럽습니다.

평일에는 학생들이 공부중이고,주말은 교문을 닫아 교내출입금지이고,천상 학생들이 집으로 돌아 가고 난 오후 늦게 방문할 수 밖에, 그러나 저러나 코로나는 언재 끝나나~끝이 보이지를 않네요

 

200살 이팝나무

 

 

2021 봄 현재 모습

 

2020 봄 이팝나무 모습

 

 

 

장기중학교에는 이 외에 노거수가 많습니다.

잘 보호해주시기를 ~~~♡

주엽나무(수령 150년)

 

느티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