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旅行이야기

[영천여행]보현산댐공원

安永岩 2023. 7. 30. 20:57

보현산댐공원

▣영천 화북 여행 제4편, 보현산댐공원

 

보현산댐공원은 보현산자연휴양림을 가는 길에 만나는 공원입니다. 몇 번을 지나치면서 파란 잔디가 인상적이라서 꼭 한번 방문해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오늘 잠시 쉬었다가 갑니다.

보현산댐을 만들면서 함께 조성한 공원이 아닐까 싶네요. 영천댐 아래 조성한 영천댐공원 오토캠핑장 같은 곳입니다. 35번 국도가 지나는 도로변이라서 접근성이 좋고 기암괴석의 활엽수림은 단풍 들면 아름다울 듯합니다. 다만 아쉬움은 많은 예산을 들여 조성한 공원인데 물놀이장과 캠핑장이 방치되어 있어 보기가 좀 그렇네요. 댐 바로밑에 조성한 꽃밭도 잡초가 무성합니다. 그래도 여행길에 잠시 쉬어 가기에는 너무 좋습니다. 주변의 경치가 충분한 보상을 해주네요  

 

 

-방문일 : 2023,7,16,

 

 

 

보현산댐공원

 

공원 뒤로 보이는 보현산댐공원, 그리고 뒤편에 보이는 보현산群, 운무에 쌓인 모습이 좋습니다.

 

보현산댐에서 흘러내리는 고현천, 수량이 불어 많은 계곡물이 내려갑니다.

 

보현산댐공원의 앞산 모습

 

k-water 보현산댐지사

 

보현산댐 전망대

 

보현산댐

 

 

 

 

 

 

 

보현산댐

 

보현산댐 둘레길도 잘 조성해 놓았네요, 가을에 출렁다리가 준공되면 함께 찾으면 좋을 듯하네요

이 코스에서 볼거리는 보현산댐공원, 둘레길, 보현산댐 3층 전망대에서 커피 한잔, 보현산집와이어 체험, 그리고 마지막으로 보현산자연휴양림에서 1박 하며 숲멍~하기를 강추!!! 합니다.

 

보현산댐전망대

 

건설중인 출렁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