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근교스케치

[포항여행]배롱나무꽃이 핀 철길숲의 7월 풍경

安永岩 2022. 7. 8. 00:06

계절을 잊고 살았나?

경주 첨성대에 핀 배롱나무꽃을 보고 캄놀~벌써 배롱나무꽃이 피었다고? 7월 초인데~

올 해는 기상이변였는가? 5월부터 여름날씨같이 기온이 갑자기 올라 가드니 꽃들이 일찍 피든가 아니면 채 피기도 전에 저버리는 기현상 속에 꽃들뿐만 아니고 다른 식물,나무들도 정신을 못자렸다! 급기야 심한 가뭄속에 말라 타들어 가더니 급기야 요며칠새에 곳곳에 국지성 폭우로 물난리가 나서 사람도 정신을 못차리는데 식물이나 나무들은 오죽했겠는가?

오랫만에 철길숲에 걷기운동을 나가보니 정말로 배롱나무꽃이 한창입니다.예상밖으로 꽃들도 하나같이 화사합니다.전 개인적으로 배롱나무꽃을 참 좋아 합니다.해마다 여름이면 전국 유명 배롱나무꽃을 찾아 길 떠나기도 하지요.

올 해 첫 배롱나무꽃과 만남입니다.  

-2022,7,6,오전

 

포항 철길숲

 

이제 우리 포항에 철길숲은 어느 수목원 못지 않게 잘 꾸며진 쉼터같은 공원입니다.

행복한 고민은 갈 수록 찾는 시민들이 많다는 것입니다.심지어 포항 철길숲의 인기는 전국의 지자체에서도 벤처마킹을 올 만큼 유명하다는 것입니다.

사실 철길숲의 안을 찬찬히 살펴 보면 우선 많은 종류의 나무들에 놀랍니다.그리고 곳곳에 심어 놓은 사계절 피는 꽃에 놀라고 무엇보다도 꽃한송이 나무한그루 죽지 않고 잘 자라고 있다는 것입니다.

6.6km의 철길숲을 걸으며 나무,꽃들을 감상하는 재미가 너무 좋습니다.

봄에는 벚꽃,이팝나무 여름에는 장미,푸른 메타세쿼이어 숲길,가을에는 단풍,겨울에는 불의 정원 등등 정말로 볼거리가 많은 포항 철길숲입니다.

 

 

철길숲에는 카페와 먹거리 가게들이 우후죽순 늘어 나고 있답니다.

 

 

 

 

나라꽃 무궁화꽃도 만개하였네요 

 

무궁화꽃

예전에 무궁화꽃이 이렇게 예뻤던가? 최근에 개량종의 무궁화꽃들이 너무 예쁩니다. 

 

 

철길숲에서 가장 아름다운 배롱나무길은 이동고가도로 와 포항MBC 구간 철길숲입니다.

 

 

 

 

 

 

 

 

 

 

 

 

 

 

 

철길숲에는 여러가지 꽃들도 피어 있답니다.

옥수수

 

해바라기꽃

 

갯멧꽃

 

꼬리조팝나무

 

무궁화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