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절집寺刹이야기

함평 용천사 꽃무릇 개화소식 2023,9,10현재

安永岩 2023. 9. 14. 23:08

모악산 용천사 일주문

 

일주문에서 곧장 올라가는 길은 용천사,모악산은 좌측으로~ 그리고 용천사 뒷쪽으로도 모악산가는 길이 열려 있습니다.

참고로 용천사 - 모악산 - 불갑산 - 불갑사로 종주산행이 일반화되어 있는 듯 합니다.

 

용천사 입구

 

부도밭

용천사 올라 가는길 양쪽으로 나즈막한(무릅높이) 너와흙담장이 이색적입니다.

 

올라가는길 좌우로 꽃무릇이 흩어지게 피었습니다.

 

 

용천사 사천왕문

일주문에서 350여 미터 오르면 만나는 사천왕문,여기에도 좌우로 꽃무릇이 대단한데 아직은 소식이 없네요

 

2022 사천왕문 꽃무룻

 

좌측에 엄청난 크기의 단풍나무

 

보제루
지금 용천사 꽃무릇은 요~수준 30% ?
보제루에서 본 대웅전

용천사 대웅전 아래에 龍이 살았다고 하는데 지금은 생명수가 나오고 있고 대리석 기와을 올려 성역화하였네요.

그래서 절이름을 용천사라고 부르는 모양입니다.

 

용천사 용천(龍泉)

 

대웅전

함평 모악산 용천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18교구 본사인 백양사의 말사이다.

600년(백제 무왕1)행은(幸恩)이 창건하였다고 하며 절이름은 대웅전 층계 아래에 있는 용천(龍泉)이라는 샘에서 유래한다

이 샘은 황해로 통하며 용이 살다가 승천하였다는 전설이 있다고 전해진다.

 

용천사는 나즈막한 모악산세에 둘러 쌓여 포근한 느낌을 주는 절집입니다.

 

용천사 석등과 삼층석탑

이곳에도 꽃무릇이 피어 장관인데 아직은~

 

 

 

보제루

보제루 이름도 想思樓이다.

 

응진당(종무소로 사용)
지장전
산신각 앞 배롱나무
2023,산신각 꽃무룻

 

 

산신각 옆 산로에 핀 꽃무릇

이제 용천사 옆 등산로를 갑니다.

용천사의 꽃무릇은 정상으로 길과 산기슭에 온천지가 꽃무릇입니다.

 

 

천불전 앞 둔덕에 꽃무릇이 지천인데 아직은~

 

2022 천불전 앞 꽃무룻

 

여기는 아직은 꽃무릇이 꽃대만이 올라 오고 있네요
2022 꽃무릇

 

모악산 등산로 주변 꽃무릇이 피어 오르고 있네요

 

모악산,불갑사가는 길

언제 기회기 되면 이 길을 올라 모악산~불갑산을 종주하고 불갑사로 하산하고 싶네요

 

 

산행객들~

이곳의 꽃무릇 개화수준은 10~20% 수준? 이번 주말에 꽃무릇축제인데 아직은 이네요

2022 꽃무룻

 

꽃보다 꽃대가 속속 올라 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2023,9,10일 현재 용천사 꽃무릇 수준입니다.

축제는 9/15~부터 개최되고요

 

주차장까지 꽃무릇길이 잘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