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룡포산악회

부산 이기대 해안 둘레길 산행(20240317)

安永岩 2024. 3. 22. 17:27

부산 이기대 해안산책로 들머리(동생말전망대)로 걸어 가는 회원들~

 

 

 

용호동 바닷가로 내려 서면서 보이는 광안대교의 위용

뒤로 보이는 산은 해운대 뷰명산 장산(634m)입니다.한번 올라 보고 싶은데 아직 未完입니다.

 

광안대교,장산,해운대마천루 풍경
단체기념사진
용호별빛공원

용호별빛공원에서 이기대해안산책로길로 들어 섭니다.

약간 오르막의 나무대크길이 잘되어 있습니다.

 

용호별빛공원

 

광안리 해운대 앞바다의 물빛이 오늘따라 더 청명한듯 하네요 

 

동생말 전망대

동생말전망대에서 기념사진을 남기고~

뒤로 해운대 마린시티의 뷰가 좋아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사진을 찍습니다

그런데 이름이 참 거시기하네요,왜 동생말인지 모르겠네요

검색하니 '동쪽산의 끝'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광안대교,해운대 마린시티의 주,야간 뷰로는 최고의 명당인 듯 합니다.

 

기념으로 부탁하여 찍었는데 4장 중에 그래도 이 사진이 좀 낫습니다만 기념으로 올립니다~

회장부부

제가 찍은 사진인데 잘 나왔네요.

위 우리 사진은 좀 그렇네요~

사무국장,폼이~여유만만?ㅎ
지나치면서 한 컷~ㅎ

 

이기대해안산책로 동생말 들머리

 

돌아 보고~

저~고층에 사는 사람들은 대체 누굴까?

나는 돈보다도 저렇게 높은 곳은 어지러워서 하루도 못산다!

 

출렁,구름다리 구간

 

이기대해안산책로는 부산국가 지질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는 곳으로 부산의 해안트레킹 코스인 부산 갈맷길의 2코스 구간이기도 하며, 동해를 바라보는 경관과 밀려드는 파도를 바라보는 경관이 빼어날 뿐 아니라 낚시꾼의 낚시터로 아주 좋은 곳이다. 동생말, 어울마당, 농바위, 오륙도 해맞이공원에 이르는 약4.7km의 해안 산책로이며, 바위절벽, 구름다리, 데크로 길을 낸 곳으로 자연경관이 훌륭한 곳이다. 데크로 조성되어 있는 해안 산책로 곳곳에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어 자연경관을 조망하기 좋으며, 해운대, 광안대교, 마린시티 등 부산의 명소들을 바라보며 걸을 수 있다. 해안산책로의 끝자락에 있는 해맞이공원에는 오륙도스카이워크가 설치되어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며, 오륙도, 영도 등을 조망 할 수 있고, 오륙도에 들어 가는 선착장도 있다.

 

 

해상케이불카 예정승강장 풍경

 

 

 

 

어울림마당까지는 비교적 완만한 평코스로 룰룰랄라~♬ 입니다.

 

바다 한가운데 나온 뷰같네요
해식동굴
舊구리광산 입구

 

 

농바위까지 가는 길 이런저런 풍경

치마바위 주변 풍경

 

이기대 해안산책로 코스중에 가장 경치가 좋은 해안풍경입니다.

 

 

 

 

 

 

 

농바위 전망대
오륙도,스카이워크,농바위

 

장롱을 포개놓은 형상을 닮았다고 농바위랍니다.

그 너머로 오륙도와 스카이 워크가 보입니다

 

당겨본 농바위

 

 

마지막 오르막 계단를 헉헉~~  힘들게 올라 갑니다.

이 고비를 넘으면 수선화가 가득한 오륙도 해맞이공원을 만나고 오륙도의 멋진 전경도 볼 수 있답니다.

 

걷는중 발견 야생화(민들레,봄까치꽃,산자고)
오륙도 해맞이공원 전경
노란색은 수선화입니다.

 

봄꽃들,그리고 오륙도 풍경
오륙도 스카이 워크

 

 

오륙도해맞이공원 수선화가 있는 풍경

 

오륙도 스카이 워크
SK뷰아파트

 

봄꽃속에 행복한 꿈을 꾸며 고운 날들이 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