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글사진이야기

2023 가을,불국사 단풍이 왜 이래???

安永岩 2023. 11. 18. 00:13

올 해는 가을 단풍이 왜 이러지?

설악산 갔다가 온 사람도 그렇게 얘기하고 기타 다른 지역에 갔다가 온 사람들도 같은 이야기를 한다.

지난주에 영천 보현산자연휴양림에서 1박2일을 보내고 歸浦길에 혹시나 하고 영천댐 하천재 단풍을 보고 올해 단풍은 끝! 하고 온전한 단풍을 만끽하고 단풍엔딩 자화자찬했었는데 또 주말을 맞고 보니 혹시나 하고 불국사 단풍을 확인하려 갑니다. 설마 불국사의 단풍은 온전하겠지~했었는데 결국 불국사 단풍도 단풍 들기전에 말라가고 있어 영~실망하고 말았답니다. 온난화 현상으로 가을 같지 않은 여름날 같은 날이 계속되니 단풍이 물들지 못하고 말라버리는 현상으로 올해 단풍은 전국이 같은 현상으로 기현상을 보여주고 있네요.오늘따라 수많은 사람들이 불국사 단풍을 볼려고 찾았는데 실망이 크네요.정말로 불국사 단풍은 우리 고장에서 단연 으뜸인데 말이지요.

속상하네요~그나마 반야연지쪽과 범종루쪽에 단풍이 볼만하여 여기 올립니다.  

  

◐방문일 : 2023,11,12,일요일,오후

 

반야연지

 

불국사 정문을 들어 와서 천왕문으로 가는 길 좌측에 있는 반야연지입니다.

주변의 경치가 좋아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지요

사진사들이 단풍반영을 많이 찍는 곳이지요

반야연지의 검붉은 단풍으로 유명한 곳인데~ 올해는 단풍색이 좋지 않습니다.

그래도 마르지는 않네요

 

 

반야연지 반영

 

 

 

 

 

 

 

뒤 배경 산은 경주 진산 토함산입니다.

 

반영(물에 빠지 나무와 단풍들)

 

 

 

 

 

 

 

 

 

 

 

 

 

 

 

 

 

반야교

 

 

 

♣불국사 단풍

https://ayam3390.tistory.com/8881631

 

불국사 단풍

-탐방일 : 2020,11,14,오전

ayam3390.tistory.com

 

 

불국다실

 

 

 

 

 

 

특히 여기 단풍이 압권인데 어디에도 단풍을 보기 어렵네요

 

 

 

극락전 옆 단풍이 그나마 볼만합니다

 

 

 

 

여긴 아직~

 

 

 

 

 

 

후문(불이문)으로가는길에도 애기단풍이 유명한 곳인데 여긴 아직 단풍이 물들지 않았네요

아마도 한 열흘은 더 있어야 할 듯,즉 11월 말이나 되어야 단풍들겠네요

온난화 현상으로 지구 생태계를 변화시키네요

귀포길에 교촌마을 계림에 들렸는데 여긴 더 심했답니다.아예 나뭇잎이 말라삐뜰어져 보기가 흉칙할 정도였답니다. 

 

 

나중에라도 여기 단풍만이라도 붉게 물들기를 소원해 봅니다.

 

 

애기단풍이 유명한 곳인데 서서히 물들어 가네요

 

 

 

불이문(후문)